Posted on 2023. 08. 24.
성북구, 여름방학 크리에이터 체험 프로그램 ‘호평’
여름방학 맞은 관내 초·중학생 대상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가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여름방학 크리에이터 체험 프로그램이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되었다고 구 관계자가 밝혔다.
지난달 27일부터 시작한 체험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회차별 정원 8명씩 선착순 모집하여 총 3회차로 운영되었다.
초보 유튜버가 되기 위한 콘텐츠(인터뷰, 커버송, 브이로그 등) 기획 및 제작 이론 교육을 실시하고 현장 카메라 촬영 후 편집까지 이어지는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해 7월 신규 조성하여 운영 중인 센터 내 1인 미디어실에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체험해 보며 시청자와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은 "새로운 경험이었고, 수업 내용이 모두 재미있고 흥미로웠다. 겨울방학에도 한 번 더 배워보고 싶다"라고 말하며 즐거워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미디어 산업과 연계한 주민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는 미디어 장비 대여, 시설 대관, 콘텐츠 제작 및 편집을 위한 미디어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성북구민뿐만 아니라 성북구 소재 회사 또는 학교에 다니고 있는 누구나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평일 9시에서 18시까지이다. 자세한 이용 절차는 성북마을TV 홈페이지(http://www.sbtv.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에 전화(02-2241-2222~6)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