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8. 30.
강북문화원 스쿨땡 비보잉팀, 지역 축제 행사 \'한가위한마당\' 출연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문화원 (원장 황정희)에서는 2023년 생활예술 활성화 지원사업 (문화기관 협약형) 인 ‘야! 너도 할 수 있어 스쿨땡! 비보잉’ 교육을 약 3개월동안 진행하였고, 이 교육은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2023년 생활예술 활성화 지원사업 (문화기관 협약형) ‘야! 너도 할 수 있어 스쿨땡! #비보잉 ’ 이란?
관내 청소년, 다문화 학생을 대상으로 평소 비보잉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시킴으로써 청소년의 기초체력 단련 및 정신력 강화 등 청소년기에 이탈을 비보잉 교육을 통해 해소시키는 프로그램이며, 세계 유일한 그랜드슬램 달성 세계 랭킹 1위 비보잉 팀 진조크루 강사님이 직접 학생에게 양질의 ‘브레이킹’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9월 6일(수) 오후 2시 강북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강북문화원이 주최하고 강북구청이 후원하는 “한가위 한마당” 행사에 스쿨땡 비보잉 교육생들이 출연하게 되었다.
그동안 배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교육생들이 하나로 단합하고 자존감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강북문화원(원장 황정희)에서는 청소년 및 다문화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하여 생활예술이 지역에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