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9. 13.


강북구 장미원 골목시장, 상인대학 졸업식 개최

점포경영 역량 강화 위한 집합교육 마쳐 12회 현장방문 예정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지난 8일 오후 8시 장미원 골목시장 상인회 사무실(강북구 수유동316-12 2층)에서 강북구 장미원 골목시장 상인대학 졸업식이 개최됐다.

장미원 골목시장 상인대학은 7월 21일 입학식을 갖고 두달여에 걸쳐 총 8회 집합교육을 마치고 이날 졸업식을 갖게 된 것이다.

장미원 골목시장 상인대학은 ▲환경의 변화, ▲상인조직, ▲마케팅, ▲선진지 견학, ▲우수사례, ▲세무 및 금융 상식 교육 등을 통하여 상인들이 알아야 할 기초지식과 장미원 골목시장 상인회를 중심으로 일치단결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졸업생 대표로 김영희 졸업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강북 지역상권에 뿌리를 두고, 중소 도소매업·중소 제조업을 운영하는 여러분이 지역경제 회생의 주역”이라고 격려했고 장미원골목시장 김옥근 상인회장은 “이번 상인대학을 통해 구민들에게 더 사랑받고 지역상권도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날 졸업식에는 2개월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30명의 상인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했고 모범 상인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했다.

또 김민정 교육생은 교육 과정을 거지며 느낀 소감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졸업생들은 “이번 상인대학 교육이 점포 경영능력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은 한국스타트업진흥원(김철성 책임교수)주최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장미원 골목시장 상인대학 졸업생들은 앞으로 점포별 방문 등 12회 현장 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이날 졸업식에는 이순희 강북구청장, 이상훈 시의원, 이상수·최미경 구의원이 참석해 상인들을 격려했다.

한편 장미원 골목시장은 스탬프 투어 및 전통놀이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7월부터 매월 1회 북한산 관광고객과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장미원 골목시장 스탬프 투어 및 전통 놀이 체험 행사는 11월까지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