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9. 14.


노원구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관내 복지시설 현장방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김준성)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배준경)는 지난 6일, 제280회 노원구의회 임시회 기간 중 관내 아동복지시설 3곳을 현장 방문하여 시설 관계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보건복지위원회 배준경 위원장과 윤선희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오금란, 이용아, 최나영 의원과 노원구청 아동청소년과 직원 등이 참석했으며, 시설 관계자로부터 운영 현황에 관하여 설명을 듣고 시설을 둘러보며 현안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눴다.

먼저 의원들은 월계동에 위치한 구립초안산숲속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아이들이 이용하는 시설 내부를 살펴보고 센터 운영자들과 간담회를 가졌으며 다음으로 공릉동에 위치한 공릉비선 아이휴센터와 상계동에 위치한 은빛1단지 아이휴센터를 각각 방문하여 입소우선순위, 돌봄형태, 운영현황 등에 대해 살펴보며 시설 관계자들로부터 에로사항을 듣고 소통의 시간을 나눴다.

의원들은 이날 각 센터를 방문한 자리에서 이용 아동 만족도, 급식 상태, 프로그램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전했으며 종사자들의 노고에 대해 격려와 함께 관리부서를 통해 대책과 지원을 당부했다.

배준경 위원장은 “저출산 시대에 우려되는 부분을 직접 눈으로 살펴보기 위해 오늘 관내 아동 복지시설을 둘러보며 시설 관계자들과 많이 이야기를 나눴다”며 “우리 노원구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복지시설들을 이용하는 아이들과 종사자들이 모두 행복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