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9. 21.


노원구의회 ‘수락산연구소’ 현장방문 실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수락산연구소’에서 지난 14일 생태환경 조사를 위해 수락산을 현장방문 했다.

올해 3월 21일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수락산 자연생태에 관한 정밀한 자료 확보, 보존 가치 높은 자연경관 발굴, 토속 문화 탐색 등의 기초연구를 통해 자원을 발굴하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활용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구성된 본 연구모임은 지난 5월 27일 1차 현장방문에 이어 계절이 바뀐 이날 실질적인 연구성과를 내기 위해 한번 더 수락산 생태지구를 방문하였으며 이번 방문은 모임 대표인 어정화 의원과 김기범, 배준경 의원 및 서울여자대학교 이창석 교수가 함께 참석했다.

수락산 덕성여대 생활관에서 출발한 의원들과 연구진은 수락산 탐방을 통해 계절별 자연 생태를 정밀 관찰 및 분석하였으며 수락산 고유의 독특한 자연경관 및 토속 문화에 대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자료 수집에 임하였다. 또한 현재 진행되고 있는 연구 용역과 관련하여 두차례 현장 방문을 통해 보고 느낀점들에 대한 의원들의 의견을 나누는 간담회를 실시하고 4시간에 걸친 현장방문을 마무리했다.

연구모임 대표인 어정화 의원은 “연구주제가 수락산인 만큼 계절별 생태환경을 확인하기 위해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현장을 방문하여 살펴보았다”며 “이번 연구단체는 연구용역에만 주안점을 두지 않고 의원들이 직접 현장을 보면서 필요 정책들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락산연구소’는 10월중에 지난 두 차례 현장방문을 정리하고 연구용역 진행사항을 점검하는 중간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