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09. 21.
강북구의회 노윤상 의원, ‘노후 하수관로 개량 공사 현장방문 실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노윤상 의원(삼양동·송천동·삼각산동)은 최근 성암국제고등학교 주변(송천동 36통 일대) 노후화된 하수관로 개량 공사 현장을 찾아 공사현황을 살피는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하수관로는 하수를 처리하는 수로로, 노후되거나 파손이 생기면 지반침하와 하수 역류 등으로 심한 악취와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어, 일상생활에 있어 하수관로는 중요한 안전 시설물이다.
이번 노후 하수관로 개량 공사는 삼양로54다길 34(송천동) 일대의 노후화로 인한 지반침하 하수 역류 등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 CCTV를 활용한 전수 조사 후 실시하게 됐으며, 1구간에서 4구간으로 나누어 구간공사로 진행되고 8월부터 시작하여 11월에 공사를 마무리 할 예정이다.
공사 현장을 방문한 노윤상 의원은 공사 관련 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함께 방문한 집행부 관계자와 현장 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했으며, 공사 중에 발생하는 인근 주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면서 신속하고 안전한 공사를 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현장방문을 마친 노윤상 의원은 “앞으로 지역의 노후화 된 도로 및 하수 등 환경개선 개량 사업들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민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한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