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0. 11.
서울시의회 봉양순 의원, ‘중계1동 소공원 마을마당 정비’감사패 수상
중계1동 주민자치 제안사업 추진 위해 시예산 3억 원 확보 지원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봉양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노원3)이 10월 4일(수), 중계1동 소공원에서 열린 노후 마을마당 보수정비 준공 행사에서 노원구청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중계1동 소공원 마을마당은 중계1차 성원아파트 입구(중계동 421-67 일대)에 위치한 곳으로 덕릉로 차도와 아파트 진입을 위한 통로 역할을 해왔음에도 배수, 조명, 포장 등 노후 문제로 주민 불편이 심각하여 2022년 주민자치 제안사업으로 총 3억9천만원 규모의 ‘노후 마을마당 정비사업’이 추진되었다.
봉양순 위원장은 주민 불편을 반영한 주민자치 제안사업인 점을 고려하여 서울시 예산 3억원을 확보하여 중계1동 숙원사업 해결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덕분에 마을마당은 지난 8개월 동안의 노후시설 정비(포장, 진출입 계단 및 경사로 정비, 배수관 설치, 파고라 등 휴게시설 설치)와 급수시설 설치 및 수목 식재 등을 통해 주민친화적 녹지공간으로 거듭났다.
봉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우문현답」[우리의 문제는 항상 현장에 있다]을 선출직 시의원의 사명으로 항상 마음에 새기고 있다”며, “새롭게 정비된 마을마당이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 활성화에 활력소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가 담긴 주민참여의 효능감을 높여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