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0. 19.


노원구의회, 의원연구모임, ‘수락산 연구소’ 중간보고회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노원구의회(의장 김준성) ‘수락산 연구소’(대표 어정화)는 지난 12일 연구용역 수행 기관인 서울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3월 21일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수락산 자연생태에 관한 정밀한 자료 확보, 보존 가치 높은 자연경관 발굴, 토속 문화 탐색 등의 기초연구를 통해 자원을 발굴하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활용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구성된 본 연구모임은 이날 연구 진행 경과를 공유하고 의원들과 함께 연구에 대해 중간 점검차 개최되었으며 보고회는 모임 대표인 어정화 의원과 김기범, 배준경, 정영기 의원이 함께 참석했다.

먼저 수행기관에서 ▲수락산의 생태 ▲수락산의 인문환경 ▲수락산의 훼손 실태 분석 및 복원방안 ▲수락산의 활용방안 ▲향후 추진 일정 순으로 중간 보고가 이뤄졌으며, 이에 대해 의원들이 다양한 질문을 하고 토론을 하는 과정으로 이날 보고회가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의원들은 수락산의 탄소흡수율, 체계적인 생태복원, 인공조림 및 공무원에 대한 관련 교육 등에 대해 연구진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이번 연구모임을 통해 알게 된 수락산 생태 현황과 보존 방향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연구모임 대표 어정화 의원은 “이번 의원 연구모임 활동을 하면서 수락산 생태계의 현황 파악을 위한 두 차례의 현장 방문을 통해 의원들이 전문적인 식견을 가지는 성과를 얻었다”며 “오늘 중간 보고회에 나온 여러 가지 의견들을 반영해서 향후 최종 성과보고서가 수락산 생태계를 효율적으로 복원 및 관리할 수 있는 바로미터가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