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0. 26.
노원구 <2023. 노원구 아파트 힐링 한마당> 개최
상생(相生)을 위한 입주민 간 네트워크 교류 활성화의 장 마련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지난 22일 <2023. 노원구 아파트 힐링 한마당>을 개최했다.
각박해지는 사회 속에서 아파트 입주민 간 원활한 소통과 지역내 올바른 공동주택 주거문화의 정착을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를 위해 구는 지난 8월 ‘2023. 노원구 아파트 힐링 한마당 추진 위원회’를 출범하고 행사참여를 희망하는 12개 단지를 선정하는 등 행사를 준비해 왔다.
22일(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 본 행사는 원활한 진행을 위해 실내와 실외로 장소를 나누어 진행했다.
먼저, ▲북서울미술관 지하 1층 다목적홀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진행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후 1시까지 ‘노원구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우수사례 발표회’가 열렸다.
‘우수사례 발표회’는 아파트 단지 내 갈등 해소와 주민 화합을 위해 그동안 각 단지에서 추진한 우수 사례를 소개하고 공유하는 시간으로, 우수 사례의 독창성, 지속가능성, 타 단지로의 확산 가능성 등 1차 서면 평가를 거쳐 선정된 8개 아파트 단지가 참가했다.
당일 진행되는 2차 현장 평가 점수를 합산해 대상(1개), 최우수(2개), 우수(3개), 장려(2개) 아파트 단지를 선정하고, 이들 단지를 대상으로 11월 중 우수 단지 인증현판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분쟁 및 갈등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찾아가는 분쟁조정단>을 운영하는 등 공동주택 주민 간 상생하는 공동주택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