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0. 26.
성북구 월곡2동, 건강한 노후 위한 ‘도시숲 체험’ 마무리
성북구 월곡2동(동장 오수이)가 지난 13일 서울국유림관리소에 조성된 도시숲에서 ‘힐링 삼태기 도시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단법인 숲생태지도자협회와 연계해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월곡2동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 24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매달 1회씩 총 7회에 걸쳐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숲 체험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고 생태적 감수성을 향상시켜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 및 신체적 건강을 증진하고자 기획했다. 숲속 식생을 관찰하면서 자연을 온몸으로 느끼고, 각종 체험 프로그램 통해 동심과 웃음을 찾는 계기를 마련했다.
힐링 삼태기 도시 숲 체험프로그램은 기본 체조를 시작으로 산책과 함께 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생태 체험이 이뤄졌으며, 꽃절편 만들기, 도토리 팽이에 그림 그려 팽이 돌리기, 다람쥐 먹이 주기, 솔방울 골프 등 매회 3~4가지의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어르신들에게 제공했다. 숲 체험에 참여하신 한 어르신들은 “잊었던 어린 시절의 놀이를 떠올리게 되어 추억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하며 고마움을 표했다.
오수이 월곡2동장은 “앞으로 월곡2동에서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어르신들을 위한 신체 및 정신 건강 증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