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1. 01.
도봉구, 대규모 축제 안전관리 총력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난 10월 25일 가을철 대규모 행사를 앞두고 인파 사고 방지 대책 마련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회의를 열고 도봉구 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대대적으로 점검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안전은 몇 번이고 확인해도 충분하지 않다”며 “축제를 주관하는 부서에서는 2중, 3중 안전장치와 대책을 마련하고 안전 전반에 대해 꼼꼼히 점검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오는 10월 28일과 11월 4일은 각각 ‘도봉 등 축제’와 ‘도봉구민 체육대회’가 열린다. 순간 밀집인원이 2~3,000명이 될 것으로 예상되니 안전관리요원을 확충하는 등 인파밀집 사고에 철저히 대비하라”고 지시했다.
회의에서는 ‘도봉 등 축제’와 ‘도봉구민 체육대회’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에 대한 심의 또한 진행됐다.
도봉경찰서, 도봉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전력 노원·도봉 지사, 대륜E&S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행사장의 시설안전, 소방안전, 전기안전, 응급의료체계 및 인파밀집사고에 대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또한, 10월 27일(금) 다중밀집시설인 씨드큐브 창동에서 대형화재 발생이라는 시나리오로 유관기관과 함께 202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재난안전대책본부장으로 재난현장의 상황을 살피며, 변화하는 긴급상황에 신속하고 빠르게 대처하기 위한 토론기반 훈련을 주재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민간기업·단체, 유관기관, 구청이 긴밀한 협업을 통해 도봉구의 재난대응체계를 꼼꼼히 살필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면서 “재난사고 없는 도봉구를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