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1. 02.


강북구의회 곽인혜·심재억·최인준 의원

‘송중초 앞 중앙분리대 설치현장 방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곽인혜 의원과 심재억 의원, 최인준 의원은 통학로 교통안전개선 특별위원회 소속으로 송중초 앞 중앙분리대 설치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7월로 마무리 된 강북구의회 통학로 교통안전 개선 특별위원회 활동의 연장선상으로 송중초 학부모들의 교통관련 민원이 가장 많았던 송중초등학교 앞 중앙분리대 설치 현장을 확인하고 아동교통안전 관련 시설 점검을 위해 이루어졌다.

특히, 오현로 7길과 오현로 6길 왕복3차선 길을 무단횡단, 불법 유턴하는 경우가 많아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이 높았던 지역이다. 이번 공사는 통학로 교통안전개선 특별위원회가 제안하여 서울시 교통안전팀이 계획하고 북부도로사업소에서 중앙분리대를 설치 시공했다.

이어 중앙분리대 설치를 통해 송중초등학교에 등교하는 학생들은 물론 인근 주민들까지 안전한 도로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곽인혜 의원은 “구의회 특위 활동으로 인한 소중한 결과물이며, 앞으로도 통학로 교통안전개선 특위활동으로 인한 변화는 계속 될 것이다”고 밝혔다.

심재억 의원은 “이번 송중초 앞 중앙분리대 설치를 시작으로 많은 동, 어린이 구역에 아동을 위한 활동이 지속될 것이다”며 최인준 의원은 “이번 설치를 시작으로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두 안전한 강북에 더 가까워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