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1. 02.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원

‘시립 강북어린이전문병원’ 건립 추진 강력 촉구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최치효) 제267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김명희 의원은 구정질문을 통해 강북구에 시립 강북어린이전문병원 건립의 조속한 추진을 강력히 촉구했다.

지난 12일, 김명희 의원은 “서울시는 2018년부터 시작되어 기본계획 수립 이후 계속 추진되어 온 시립 강북어린이전문병원 건립에 대해 2022년 10월 투자심사 철회 이후 강북구와의 사전협의 없이 새로운 후보지를 검토하는 등 비정상적인 행정절차를 밟고 있다”며 “서울시의 일방적인 입장 변화와 상식에 맞지 않는 행정처리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시하고, 당초 계획대로 강북구 번동 365-1번지 등에 예정대로 추진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하고 나섰다.

동북권역은 어린이전문병원이 없어 그 필요성이 크고 균형발전 측면에서 종합병원이 단 한 곳도 없는 강북구가 선정되었으며, 해당 부지가 동북4구가 만나는 최적의 위치임을 강조하며 강북구가 사업 추진에 대한 강한 의지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추진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대해 김명희 의원은 “강북구의 열악한 의료환경을 개선하고 강북구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반드시 추진해야 함”을 강조하고 “정치적인 이유로 강북구민의 보건권과 의료권이 박탈되지 않도록 여야를 막론하고 어린이전문병원이 강북구에 유치될 수 있도록 초당적 협력과 행정의 적극적 지원”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