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1. 08.


지역 언론 사명감으로 독자들의 눈과 귀가 되길

오승록 노원구청장

시사프리신문 창간 제17주년을 50만 노원구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시사프리신문은 창간 이래 깊이 있는 통찰, 지방자치에 대한 신뢰와 희망을 바탕으로 저널리즘을 구현해 왔습니다.

동북4구 곳곳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소식들을 생생하게 전달해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해 주고 민·관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올해 탈바꿈해 새롭게 선보인 구 대표 행사 ‘댄싱노원’과 당현천을 빛으로 물들인 ‘노원달빛산책’ 등 우리구 소식을 발빠르게 전달해 주신 덕분에 많은 구민분들께서 찾아주시며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지역 언론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독자들의 눈과 귀가 되어 ‘정론직필’로 지방자치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음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 구민분들의 믿음과 지지 덕분에 민선7기에 이어 민선8기 노원구청장에 취임한 지도 1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구민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저와 전 직원은 ‘내일이 기대되는 문화도시 노원’을 향해 달려 나가고 있습니다. 이미 가시적 성과가 하나둘씩 나타나고, 일에 속도도 붙고 있습니다.

바이오단지 조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 백사마을 재개발 등 민선7기에 성과를 내기 시작한 숙원 사업들을 차근차근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일자리, 주거, 교통을 삼두마차로, 노원이 베드타운을 벗어나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성장도시로 변모할 수 있도록, 노원의 100년 미래를 개척해 나갈 것입니다.

초안산 힐링타운을 추가하며 권역별 힐링타운을 완성하고, 그 공간들에는 문화를 입힐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수락산 ‘동막골 자연휴양림’과 ‘노원기차마을 이탈리아관’이 내년 완공되고, 청소년 실내레포츠 시설 ‘점프’는 내년에 착공합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현재와 미래, 휴식과 일자리가 공존하는 ‘더 큰 노원’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그리고 추진하게 될 많은 사업들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사프리신문이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참신한 기획과 심도 있는 보도를 통해 행복한 공동체를 만드는 데 함께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창간 17주년을 축하드리며 시사프리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023. 11.

노원구청장 오 승 록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