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1. 08.
국민의힘 강북갑, ‘수유역 X형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이종환 서울시의원과 유인애 강북구의원 추진, 공사 시작!”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국민의힘 강북갑 정양석 당협위원장과 서울시의회 이종환 의원, 강북구의회 유인애 의원, 이성희 전 강북구청장 국민의힘 후보, 조윤섭 강북구의원, 박상구 국민의힘 강북갑 사무국장은 2일 수유역 대각선 횡단보도 공사현장을 방문하여 공사 상황을 점검했다.
먼저 이종환 시의원과 유인애 구의원이 추진한 X형 대각선 횡단보도는 지난달 25일 공사를 시작하여 오는 11월 25일 개통을 목표로 설치중이다. 수유역 7번 출구와 박내과 앞 횡단보도는 유동인구가 많고 차량과 통행이 빈번하여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대각선 횡단보도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왔다.
먼저 유인애 강북구의원은 2019년 5월 강북구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수유역에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를 처음으로 지적하였으며 2020년 구정질의와 행정사무감사에서 수차례 제기했다.
특히, 국민의힘 강북갑 당협위원회는 2021년 5월 오세훈 서울시장과 이종환 서울시의원이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후 서울시와 당정협의를 통해 수유역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를 요청했다.
이어 2022년 1월 이종환 시의원 주선으로 서울시 교통행정과 담당자가 수유역 현장을 방문하여 강북구청 및 강북경찰서 관계부서와 협의를 가졌다.
한편, 수유역 X형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는 이곳을 통행하는 주민의 보행권을 확보와 교통사고를 예방하여 안전한 강북구를 조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