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1. 15.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중소기업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송중동·번3동·미아동)이 대표발의한 ‘서울시 강북구 중소기업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이 지난달 23일, 제267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이번 ‘서울시 강북구 중소기업 ESG 경영 활성화 지원 조례안’은 강북구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ESG 경영 도입·확산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자 발의됐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중소기업 ESG 경영 활성화 지원에 필요한 기본계획 수립 ▲중소기업 ESG 경영 현황 실태조사 실시 ▲ESG 경영 홍보·교육, 경영진단·컨설팅, 우수 중소기업 발굴 등 각종 지원 사업을 위한 규정을 마련했다.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정초립 의원은 “ESG 경영 활성화 지원이 관내 업체에 대한 지원뿐 아니라 강북구에 ESG 경영 기업을 유치하는 효과까지 이끌 수 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강북구가 ESG 대표 지역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초립 의원은 조례안이 가결된 본회의에서 자유발언을 통해 소상공인에 대한 다회용기 지원, 패션봉제 제조업의 저탄소·친환경·리사이클 산업 전환 등 지역 여건에 맞는 구체적인 ESG 경영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