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1. 16.
성북구 월곡1동 유치원생, 자원선순환 동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월곡1동 유치원생들이 8월부터 10월까지 우유팩 25kg을 모아 자원선순환에 동참했다.
월곡1동에서는 올 상반기부터 지역 내 자원선순환을 촉진을 위해 ‘자원순환데이’ 사업을 추진했는데, 관내 교육기관에서도 이 의미 있는 활동에 참여했다.
숭곡초등학교 병설유치원에서 지난 8월부터 원생들과 함께 우유팩을 모았다. 훌륭한 자원이 되는 우유팩 수거율도 높이고, 작은 습관을 통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조기 환경교육도 진행했다. 원생 60여 명은 교사의 지도 아래 매일 우유를 마시고 생긴 빈 우유팩을 직접 깨끗이 씻고 말렸다.
유치원에서 3개월간 모은 우유팩 25kg를 10월 26일 동주민센터에 전달했고, 주민센터에서는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주었다. 모인 우유팩은 재활용 과정을 거쳐 화장지 등으로 재탄생한다.
송현주 숭곡초 병설유치원 원감은 “우리 원아들이 자원이 재활용되는 과정을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교육 기회였다”고 전했다. 한 학부모는 “재활용 프로그램을 하는 동안 우리 아이가 흥미를 많이 느꼈다. 활동하며 배운 대로 집에서도 우유를 마시면 팩을 직접 헹구기도 한다”라고 말했다.
서병철 월곡1동장은 “날로 심각해지는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 미래세대가 앞장서서 참여해준 것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체험을 통해 환경보호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활성화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월곡1동에서 구, 동 자체 특화사업으로 운영한 ‘자원순환데이’ 사업은 환경도 지키고 살림에도 보탬이 된다며 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예산 조기 소진으로 이달 성황리에 종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