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2. 06.


강북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강북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 현장방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최치효) 의원연구단체인 ‘강북패션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노윤상)’은 지난달 28일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제조산업허브’를 방문하여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강북패션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은 노윤상 대표의원을 비롯해 유인애, 조윤섭, 정초립, 윤성자 의원 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강북구 봉제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적 지원방안을 모색함으로써 패션봉제산업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중이다.

이날 현장방문은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제조산업허브’를 방문하여 안춘수 센터장으로부터 ▲센터에 대한 소개 및 운영방식 ▲패션봉제업 연계 사업 ▲공간 기능 및 지원서비스 등 센터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패션봉제협회 임원진들과 강북구 패션봉제업체와의 연계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으며, 쇼룸 및 패션스튜디오, 팝업전시공간 등 센터 시설을 둘러본 후 일정이 마무리됐다.

노윤상 대표의원을 비롯한 의원 연구단체 소속의원들은 “연이은 현장활동을 진행하면서 다른지역의 패션봉제산업에 대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강북구에서는 패션봉제산업에 대한 비중이 높은만큼, 실질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는 정책 수립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