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2. 06.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로컬인유스_마을을 기록해드립니다’ 운영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에서 2023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로컬인유스_마을을 기록해드립니다’를 운영했다.
‘로컬인유스_마을을 기록해드립니다’는 디지털 드로잉 및 마을굿즈 제작 등에 관심 있는 14세 이상 청소년을 대상으로 6월부터 11월까지 총 11회기, 165명이 참여했다.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 눈높이로 탐색한 마을’의 이야기를 담아 제작한 마을굿즈를 지역사회에 나누는 로컬크리에이터 활동으로, 마을을 능동적으로 해석하고 생산하며 모의 크라우드 펀딩과 온·오프라인 전시회를 운영한다.
또한, 이 활동을 통해 마을을 단순하게 향유하는 청소년에서 능동적으로 탐색하는 청소년으로 성장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리매김하는 것에 의의를 둔다.
12월 5일 화요일부터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1층에서 전시회를 운영한다. 이 전시회는 청소년의 눈높이로 바라본 마을의 이야기가 담긴 마을굿즈를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후기를 남기면 마을굿즈를 가져갈 수 있다.
마을굿즈 전시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관람이 가능하다. 온라인전시회는 센터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youth_nurim)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전시회는 센터 1층을 방문하면 된다.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마을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역 기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는 댄스연습실, VR스포츠, 홀로그램 체험공간, 청소년카페, 프로그램 및 학습공간, 파티룸 등의 시설을 갖춘 성북구립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02-6229-131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