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2. 07.


강북구의회 노윤상 의원, ‘어린이공원 환경 조성 개선사업 앞장’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인 노윤상 의원(삼양동·송천동·삼각산동)은 최근 어린이공원 환경 개선사업을 마친 삼각산동 ‘테두리 어린이공원 공감 어린이놀이터’를 방문했다.

이곳은 작년 말 인근 주민들의 어린이 놀이시설물 환경 개선 요구가 노의원에게 민원이 접수되어 강북구청 공원녹지과 관계자와 함께 현장을 방문하여 노후화된 어린이 놀이시설물 정비를 검토한 후 진행하게 되었으며, 워킹그룹 간담회와 주민설명회를 거쳐 조합 놀이대, 시소, 그네, 흔들 놀이기구 등 놀이시설 설치와 바닥 포장공사 등을 시행하게 되었고, 지난 22일 개장했다.

노윤상 의원은 작년 의원으로 활동을 시작한 이후 관내 학교 주변 어린이 이용시설 안전 개선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번 개선사업에 앞서서는 삼양마을마당, 솔샘어린이공원, 폭포수공원 등 시설물 개선사업을 추진하였으며, 내년 상반기(송천동) 응달마을 어린이놀이터 노후 시설물 개선을 위해 집행부와 협의 중이다.

이날 노의원은 집행부 관계자와 현장소장과 함께 현장을 꼼꼼히 살피며 시설물 안전에 미흡한 부분들의 보완을 요구하며, 함께 협조해 준 집행부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노윤상 의원은 “아직도 관내에는 어린이와 어른이 사용하는 시설물들에 안전문제가 있는 곳이 여러 곳 있다”고 집행부에 시설물 개선에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했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설물 개선사업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