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2. 07.
강북구의회 김명희 의원, ‘방송통신대학교 북부학습센터 연합총회 참석’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복지건설위원회 김명희 의원(수유2·3동, 번1·2동)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서울북부지역 북부학습센터(이하 방통대북부센터) 연합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했다.
지난달 25일, 수유동 4·19탑 사거리에 위치한 진송추어탕 서울본점에서 방통대북부센터 연합총회겸 송년회가 열렸다. 이 자리는 방통대 북부학습센터에서 교육을 받는 재학생, 졸업생을 포함한 북부학습센터 설립을 위해 뜻을 모은 지역사회가 함께 준비하여 개최한 자리로, 2021년까지 미아역에 위치했던 북부학습센터를 뚝섬역에 있는 서울지역교육센터로 통합하면서 강북, 도봉, 성북, 노원, 동대문, 중랑권 재학중인 북부권역 재학생들이 원거리 통학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이오남 북부학습센터 학생회장은 “이번 연합총회 및 송년회는 어느때보다 깊은 의미가 있다. 방통대 재학생 및 편·입학생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서울총학생회 임원 및 동문들이 나서서 북부학습센터 설립위원회를 발족하였고, 조속히 다시 북부학습센터가 강북권역에 설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방통대 서울총학생회 회장단을 비롯 재학생·동문·북부학습센터 설립위원들이 대거 참여했고, 이 뜻에 동의하는 지역사회 단체도 함께 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명희 의원은 “저도 방통대 졸업생으로써 전국민의 평생교육 대학으로 기능하는 방통대 학습센터가 북부권역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설립위원회의 활동을 공감하고 지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방통대 북부학습센터 설립을 위한 활동에 공이 많은 공로자에게 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장을 대리하여 표창을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