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2. 13.


김영배 국회의원, 이재명 당대표와 정릉 연탄나눔 봉사

민주당, 사랑의 연탄 1만 장 후원, 이재명 ‘국민 모두 어려운 겨울, 정치의 몫 다하겠다’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더불어민주당 성북(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김영배)는 지난 4일 월요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와 당 지도부 등과 함께 성북구 정릉동 주택가를 방문해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연탄 나눔 봉사활동은 이재명 당대표, 고민정·박찬대·서영교·장경태 최고위원과 조정식 사무총장, 성북갑 김영배 국회의원, 이승로 성북구청장, 중앙당 당직자 및 성북갑 당원 등 약 1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정릉동 가구를 방문해 5,000여 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고,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을 통해 50가구가 한 달 동안 지낼 수 있는 연탄 1만 장을 후원했다.

이재명 대표는 봉사활동을 마친 후 “겨울철 난방비 부담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 연탄 나눔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연탄 나눔 봉사 이런 것을 안 해도 되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정치인들의 몫”이라며 에너지 취약계층의 고통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북갑 국회의원인 김영배 의원은 “오늘 성북구 정릉동을 찾아주신 이재명 당대표님과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그리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항상 민생을 살피는 정치로 서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겨울철 한파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민주당과 성북갑 지역위원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서민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