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2. 13.
북부교육지청원, 북부 SAM&스탬프 에듀투어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과 북부 관내 교육기관 협의체인 SAM&*는 2024년 1월 9일(화)부터~1월 28일(일)까지 겨울 스탬프 에듀투어를 운영한다.
교육지원청과 지역사회 교육기관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방학 동안 과학·천문·예술, 4차 산업혁명과 진로 탐색까지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지역연계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학생들의 교육 공간 확장 및 배움의 깊이를 더하기 위하여 여름 스탬프 에듀투어의 참가인원 규모를 전년도에 비해 1.5배 확대하였다. 이와 함께 처음으로 겨울 스탬프 에듀투어를 추가 기획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스탬프 에듀투어는 노원천문우주과학관, 서울시립과학관,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에서 진행된다. 각 기관들은 지난 프로그램 참가자 만족도가 95.1%에 달했던 만큼 이번에도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 네이버 예약시스템을 통해 진행 중이며 12월 26일(화)까지 이어진다. 예약은 접수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정희 교육장은 “겨울방학은 학생들이 미래 역량을 함양하고, 진로 탐색을 통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시간인 만큼 스탬프 에듀투어를 통해 학습경험을 확장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지역사회 교육기관과 협력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SAM&(쌤앤드, Science, Astronomy, Art, Math, &(And)center)는 노원수학문화관, 노원천문우주과학관, 서울시립과학관, 서울시립북서울미술관, 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 5개 기관 협의체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