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2. 13.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서울교육 학부모 토론회 성료

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실)은 학부모에게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하고, 민주적 의견수렴 과정을 통해 서울교육 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2023 서울교육 학부모 토론회』(이하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토론회는 2023. 11. 30.(목) 아침기온 영하 7도의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성북강북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학부모 34명이 참석하여 성북강북교육지원청 4층 강당에서 10시부터 12시까지 두 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발제 강연 (강사 이명숙, ‘유전자 특성인 지문과 에니어그램으로 탐구하는 진로·적성 찾기’) 후 참석자들 간 토론을 통해 학생들에게 맞는 진로·적성을 찾기 위한 교육 현장과 학부모들의 노력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고, 토론 이후에는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체험활동도 이루어졌다. (DIY KIT 제공)

참석한 학부모들은 열띤 토론을 통해 ‘진로와 관련된 특화된 정보 및 지속적인 커리큘럼 제공 필요’, ‘지역사회 내의 자원 활용을 통한 진로 적성 체험이 필요’ 등의 의견을 제안하였고, 행사 종료 후 ‘주제가 좋았고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어요.’, ‘아이들의 교육이라는 공통 관심사가 어머니 대상 토론회를 더 집중하게 된 포인트 같습니다.’등의 소감을 남겼다.

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실)은 “이번 학부모 토론회가 교육의 주체인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도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로 함께 만드는 미래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소통하는 교육 현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