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2. 13.
2023 강북구체육회 우수단체 시상식 성황리 개최
강북구체육회(회장 이정식)는 지난 7일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2023 강북구체육회 우수단체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순희 강북구청장, 최치효 강북구의회 의장, 천준호·박용진 국회의원, 이종환·이용균·박수빈 시의원, 인근 자치구 회장단들과 유인애 강북구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다수의 구의원, 박시우 상임고문, 이용구 수석부회장을 비롯 33개 단위체육 회장단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강북구체육회가 주최해 열린 행사로 올 한해 강북구 체육발전을 위해 공을 세운 유공자에 대한 표창식이 진행됐고 이정식 회장은 우수연합회로 선정된 각 연합회에 표창장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강북구체육회가 매년 실시하는 우수연합회 선정의 심사채점기준을 통해 올해 33개 종목별 단위연합회 중 게이트볼협회가 대상을 받았고, 최우수상엔 복싱협회, 우수상엔 족구협회, 장려상엔 걷기협회, 테니스협회가 각각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또 구의회의장상은 검도회 송요철 회장, 바둑협회 김일영 회장, 신유정 부회장이 수상했고, 대한체육회장상은 요가협회 임송묵 회장, 줄넘기협회 최라열 회장, 서울시체육회장상엔 댄스스포츠연맹 김명철 회장, 산악연맹 이용희 회장, 배드민턴협회 윤재을 회장, 이필복 부회장이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 국회의원상으로 낚시협회, 축구협회, 당구연맹, 체조협회, 수영연맹, 밸리댄스협회 등이 수상했고 강북구체육회장상에 이어 한 해 동안 강북구 체육회와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체육회의 성장 발전에 크게 공헌해온 김진웅 씨에 대해 감사패를 전달하고 축하했다.
이날 이정식 회장은 “여러 동호인들과 함께 체육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온 한해였다. 강북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서 노력해오신 강북구체육회 회원 모두에게 축하드리며 한해동안 큰 사고 없이 끝난 것에 감사드린다”고 평가하고 “강북구체육회의 화합과 단결을 위한 멋진 자리를 통해 내년에도 모든 행사의 발전을 위해 무궁한 지지를 당부드리고 강북구체육회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순희 구청장은 “강북구민들의 건강과 무엇보다도 체육 단체들의 발전을 위해서 1년 동안 애쓰신 이정식 회장님들과 각 단체 회장님, 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여러분들이 계셔서 강북구민들이 더욱더 건강하고 행복하지 않나 싶다. 앞으로도 강북구의 모든 국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서 애써주시고 2024년도는 체육회가 좀 더 발전하고 하나 된 모습으로 아름답게 거듭날 수 있기를 희망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강북구의회 최지효 의장과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종환 위원장, 서울특별시 자치구 체육회 회장협의회 김학규 회장 등이 축사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