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2. 13.
이상욱 서울시의원·정초립 강북구의원, ‘강북구 환경개선방안 간담회’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서울시의회 이상욱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과 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마아동·송중동·번3동)은 서울시의회 의원회관에서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북부공원여가센터 등 관련 부서 담당자들과 만나 북서울꿈의숲, 오현적환장 등 강북구의 주요 시설물 관련 환경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북서울꿈의숲 야외수영장·야외스케이트장 설치 및 운영 ▲주민들을 위한 지원행사 및 축제 ▲북서울꿈의숲·오동근린공원(오패산) 둘레길 환경개선사업 ▲오현적환장 지하화 사업 ▲강북재활용품선별처리시설 현대화사업 등 지역 현안이 되는 사항들에 대한 현황 및 문제점을 검토했으며, 이에 대한 개선 및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였고 이에 대한 담당부서장들의 의견까지 수렴하였다. 이외에도 재개발·재건축지원단, 주거정비과에서 요청한 ▲소규모주택정비사업 공공변호사 입회 및 분쟁조정 전문가 확보 등에 대해 건의했다.
특히, 이에 대해 이상욱 시의원과 정초립 구의원은 관련 부서 담당자들과 함께 북서울꿈의숲을 시작으로 현장 방문을 진행할 예정이며, 주요 환경개선사업들이 실질적으로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원활하고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