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2. 14.


강북구의회 이상수·최미경 의원, ‘인수동 장미원골목시장 민원현장 방문’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강북구의회 이상수 의원(우이동, 인수동, 수유1동)과 최미경 의원(우이동, 인수동, 수유1동)은 지난 4일, 인수동 장미원골목시장 교통 관련 민원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에는 강북구청 교통행정과, 강북경찰서 교통안전계 등 관계 공무원, 주변 상인 등이 함께 했으며, 상인들은 장미원골목시장 내 좁은 골목에서 양 차량 교행 시 시장 이용 주민의 보행과 차량 통행이 어렵고 일부 구간에서는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등의 문제가 있어 상인들과 시장을 찾는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고 어려움을 토로했다.

이날 현장을 살펴본 관계자들은 다섯 개의 좁은 도로가 만나는 사고 다발지역에는 교통안전을 위해 반사경 설치, 도로 유색포장 등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했다.

이상수 의원은 현장방문을 마치며 “주민들의 안전과 장미원골목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장과 주변 지역 교통 문제의 신속한 해결 필요성에 대해 크게 공감한다”며 “구청과 경찰 등 관계기관에서 빠른 조치를 통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최미경 의원은 “본질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며 “의원들이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추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