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2. 20.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 아동권리 부모교육 성료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는 지난 13일(수) 사춘기 우리 아이와 부드럽게 소통하기 위한 “존중받는 아이, 성장하는 부모” 아동권리 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엄마가 되고 내면아이를 만났다」「사춘기 자존감 수업> 저자이자, 3천여회에 가까운 교육과 상담으로 전국 6만여명의 양육자를 만난 마음맞춤연구소 안정희 소장님을 초빙하여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 30여명이 이번 교육에 참가했다.
사전에 참가자 부모들에게 사춘기 자녀를 양육하면서 생기는 고민과 어려운 점을 조사하여 질문을 받고, 양육자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교육 주제를 선정해 질 높은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먼저 사춘기 자녀의 발달과 특성을 이해하고, 우리 아이와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방법, 자녀를 존중하는 대화방법, 공감과 감정 조절을 통한 부모의 올바른 자세를 알아보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가족 간 대화 방법과 자녀의 성격과 기질에 따른 양육 방법을 구체적인 사례 등을 제시하며 질의응답을 통해 긍정적인 자녀와의 관계 형성을 지원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부모는 “알면서도 실행치 못했던 것들을 다시 한번 반성하게 되는 시간이었고, 사춘기 아이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자녀의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성장에 있어 부모의 역할과 관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장위청소년문화누림센터는 아동·청소년 권리향상을 위해 문화, 놀이, 쉼, 배움의 거점 공간으로 연습실, VR스포츠, 청소년카페, 교육프로그램 및 학습공간, 청소년파티룸 등의 시설을 갖춘 성북구립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 문의는 센터 홈페이지(http://www.jwnurim.or.kr) 참고 및 전화(☎02-6229-131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