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2. 21.
성북구, 곳곳 아름다운 나눔의 손길 이어져
세이브리더, 소외 이웃 위해 김장 750박스 기부
장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직접 담근 김치 취약계층 이웃 60가구에 전달
정릉2동자원봉사캠프,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선물꾸러미 및 내복 나눠
연말을 맞아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곳곳에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며 지역사회를 사랑으로 채우고 있다.
▶ 2023년 세이브리더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지난 5일 일에는 월곡1동 소재 세이브리더(대표 김흥제)가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고 든든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자 김장 나눔 행사를 펼쳤다.
세이브리더 김흥제 대표는 저소득계층 이웃들을 위해 전달해달라며 월곡1동을 포함해 성북구 11개동과 성북 푸드뱅크마켓 등 복지시설에 김장 750박스를 기부했다.
김흥제 대표는 과거 어려웠던 시절을 떠올리며 이웃 돕기를 다짐했으며, 새터민 지원을 시작으로 다양한 나눔 활동을 15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매해 겨울마다 김장 나눔을 실천하는 김흥제 대표에게 감사장을 전달했으며, 소외 이웃 없이 더불어 잘사는 성북구가 될 수 있도록 행정 방면으로 더욱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장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 ON 김장 나눔
지난 6일 장위1동주민센터에서 장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성자) 주관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희망 ON 김장 나눔 행사’가 열렸다. 행사에 동협의체 위원들과 다문화가정, 중장년 1인가구 등 총 30명이 참여했다.
장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친환경으로 배추와 무 등 재료들을 직접 구매했으며, 정성껏 담근 김치를 취약계층 이웃 60가구에 전달했다.
임성자 장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작년에는 다문화 가정과 함께했었는데 올해는 중장년 1인가구 이웃들도서 함께해 더욱 뜻깊은 나눔이 된 것 같다. 김장 재료 하나하나 신경 써서 준비했니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 정릉2동 자원봉사캠프,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선물꾸러미 및 내복 나눔
지난 7일 정릉2 자원봉사캠프가 ‘겨울맞이 선물꾸러미 나눔’ 행사를 펼쳤다.
라면과 햇반, 김, 스팸 등 내용물로 구성한 선물꾸러미를 저소득계층 이웃 13가구에 정성스럽게 전달했다.
정릉2 자원봉사캠프는 이번 나눔 행사에 앞서 지난달 17일에 ‘사랑의 내복 나눔 행사’를 펼쳤다. 11월 중순 첫눈 후 앞으로 닥칠 한파를 대비하기 위해 내복을 준비해 저소득계층 이웃 15가구에 전달했다.
정릉2동 자원봉사캠프 장숙자 캠프장은 “형편이 어려운 분들이 곧 닥칠 겨울을 어떻게 하면 따뜻하게 지낼 수 있을까를 고민하다가 내복과 선물꾸러미 나눔을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정릉2동 자원봉사캠프는 이웃에게 더욱 관심을 기울이며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일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성북구 곳곳에서 펼쳐지는 나눔에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며 “덕분에 우리 성북이 사랑의 온기로 가득 차 더욱 살기 좋은 곳이 되어간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