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2. 28.
2023년 성북구 청소년 어울림마당, 아름다운 마무리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2023년 성북구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지난 12월 9일(토) ‘또래이음’ 활동을 마지막으로 연간 운영을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성북구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축제 기획 및 운영, 평가의 모든 과정에 청소년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도록 청소년 기획단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놀이·체험, 신체활동, 진로, 문화 공연 등 다채로운 주제로 성북구 청소년이 끼와 재능을 펼치고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청소년 중심의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
2023년 성북구 청소년 어울림마당에 참여한 청소년의 70% 이상이 청소년 어울림마당에 참여함으로써 개인의 재능 계발과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 진로 선택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고 평가했다. 성북구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는 성과를 거두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5월부터 진행된 ‘성북구 청소년 어울림마당’ 다섯 가지 주제의 모든 활동에 참석해 성북구 청소년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12월 마지막 활동에서 “성북구 청소년 어울림마당 및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과 같이 성북구 아동ㆍ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발굴하고, 발산할 기회가 지속해서 이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