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3. 12. 28.
기동민 국회의원, 2023년 의정보고회 개최
(시사프리신문=김영국 기자)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성북을)이 오는 12월 29일부터 1월 5일까지 ‘2023년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
기동민 의원은 2023년 의정보고회에서 지난 8년간의 의정활동 성과와 지역 현안 추진 현황을 보고하고, 향후 성북을 지역발전계획에 대해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기동민 의원이 직접 찾아가는 ‘동별 집중 의정보고회’ 방식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이달 29일(금) 오후 6시 종암동 박스파크를 시작으로 새해 1월 3일(수) 오후 6시 30분 강북신협, 4일(목) 오후 7시 장위중앙교회, 5일(금) 오후 7시 진각종대강당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
기동민 국회의원은 지난 20대 국회 등원 이후 21대 총선에서도 연이어 당선되며 보건복지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 법제사법위원회, 국방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상임위 활동을 펼쳐왔다.
조세‧재정정책, 국가예산, 검찰‧사법개혁, 국방혁신 등 검증된 정책 전문성과 통찰력 바탕으로 20‧21대 국회 8년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특히 갈등과 대립이 아닌 협치를 실천한 ‘일하는 국회’ 지킴이로 인정받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내에선 서울특별시당위원장에 당선되고, 민주당 최대의원모임인 ‘더좋은미래’ 대표를 역임하면서 성북을 넘어 서울지역에서 민주당을 대표할 수 있는 정치인으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동민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회를 통해 지난 8년간 성북주민들과 함께 이뤄낸 성과들을 돌이켜보고, 앞으로의 의정활동을 공유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히면서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더 나은 성북의 변화를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주민분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내 삶을 변화시키는 성북의 내일’을 위해 언제나 성북만 바라보며 더 열심히 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