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1. 03.
북부교육지원청, ‘2023년 부패방지 시책평가 2등급 달성’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서울시교육청에서 실시한 ‘2023년도 교육지원청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작년보다 한 단계 상승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번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서울시교육청에서 11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각종 부패방지 청렴활동에 대한 노력도 및 성과를 매년 평가하는 것으로 ▲청렴 생태계 조성 ▲반부패 인프라 구축 운영 ▲부패유발 요인 제거 개선 ▲공직사회 청렴의식 문화 개선 ▲부패방지 신고 활성화 등이 주요 평가 항목이다.
이날 북부교육지원청은 2023년에‘안팎으로 새롭게, 청렴틔움 북부교육’이라는 청렴 비전 아래 조직 내·외부에 청렴 문화를 확산하는 다양한 청렴 정책을 펼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특히, 근거리 공공기관과의 청렴 업무 협약체인 ‘노해로 청렴 함께 추진단’구축, 갑질 근절을 위한‘아.아.바.라. 아침맞이 행사’, 조직 구성원의 청렴의식 내재화를 위한 ‘1인 1청렴씨앗 틔우기’ 캠페인, 전 국민 대상 ‘같이 틔움 청렴 콘텐츠 공모전’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여 서울교육 청렴도 향상에 노력을 기울였다.
이정희 교육장은 “지난 한 해 전 직원들이 청렴도 향상과 부패방지를 위해 모두 열심히 노력하여 얻은 결실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교육현장에 청렴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