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1. 04.
성북구 월곡2동, 활기와 웃음 찾는 어르신일자리사업 활동 마무리
내년에도 활기찬 노년 프로그램 발굴 및 희망적이고 도움이 되는 일자리 확대에 더 관심을 기울일 것을 약속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월곡2동에서는「2023년 어르신 일자리 사업」 간담회를 가지며 일년 동안의 사업을 마무리했다.
월곡2동 거리환경지킴이 사업은 매월 10회 24명의 어르신들에게 어르신 일자리 제공뿐만 아니라 심신의 안정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새로운 활동을 제공하는데 의미를 부여하고자 했다.
이의 일환으로 매 분기 방문간호사가 기초건강측정(혈압, 혈당체크)과 건강정보(여름철 건강 관리 및 만성질환관리)를 안내하고 웃음치료 전문 자원봉사자와 연계해 자칫 생기기 쉬운 노년의 우울감 등을 떨치는 데 도움이 되고자 교육프로그램을 편성해 실시했다. 특히 서울국유림관리사무소 (사)숲생태지도자협회와 연계해「숲을 통한 건강한 노후 즐기기 체험」 프로그램을 월 1회씩 7개월에 걸쳐 실시해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일 년 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간담회에서 이○○ 어르신은 “아침에 나와서 우리 동네 거리환경을 깨끗이 한다는 봉사의 마음으로 사업에 참여하고 특히 숲체험 프로그램왜 참여하며 동심으로 돌아가 좋은 자연환경까지 만끽할 수 있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였다. 아울러 모든 활동이 즐겁고 삶이 희망적으로 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노인들을 위한 좋은 일자리가 많이 생겨 참여의 기회가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을 이야기했다.
오수이 월곡2동장은 “건강하고 안전하게 어르신일자리 참여해 주심에 감사하고 2024년도에도 활기찬 노년 프로그램 발굴 및 희망적이고 도움이 되는 일자리 확대에 더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