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1. 10.


도봉문화재단, ‘찾아가는 스쿨어택’ 성황리 개최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문화재단은 지난달 20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선덕고등학교와 자운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지역밀착 문화예술 사업인 ‘스쿨어택’ 행사를 시행했다.

이번 ‘스쿨어택’이란 지역의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이벤트를 진행하고, 지친 학생들을 격려하는 특별한 시간을 선물하는 프로그램이다. 비밀리에 학교에 잠입해 학생들 모르게 깜짝 이벤트와 공연을 펼치는 이른바 ‘서프라이즈’ 행사로 약 800여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특히, 지역 청소년과 함께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이날 행사에서는 다채로운 k-POP 공연과 함께 오언석 구청장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을 위한 격려와 레크레이션 이벤트를 운영하는 등 특별한 교감을 나눴다. 학생들은 직접 무대에 올라 최신 유행 챌린지를 선보이는 등 남다른 끼를 선보이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이어 도봉문화재단은 오는 2024년 지속적으로 지역 내 학교를 방문하여 더욱 다양한 스쿨어택을 시행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수험생을 비롯한 우리 학생들 올 한 해도 너무나 고생했다”며 “도봉구의 변화와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 여러분을 위해 구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해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