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1. 10.
서울시의회 신동원 의원
초안산 순환산책로 ‘무장애숲길’ 조성사업 예산 확보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신동원 의원(국민의힘, 노원1)은 2024년도 서울시 예산에「노원구 월계동 초안산 순환산책로 ‘무장애숲길’ 조성사업」14억 원이 반영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14억 원의 예산이 확보된 ‘초안산 순환산책로 조성사업’은 노원구 월계동 산82번지 초안산 일대에 1.8km 무장애테크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등산이 어려운 노약자, 장애인 등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테크길이 조성될 예정이다.
노원구 관내에 불암산, 영축산, 수락산에 이어 초안산에 순환산책로 무장애숲길이 조성된다면 주요 산 모든 곳에 설치가 완료되는 것이다.
한편 신동원 의원은 지난 ’23년 예산심의에서「초안산 등산로 정비사업」예산 4억 원 확보에 노력한 바 있으며 서울시「수변활력거점 조성사업 자치구 공모사업(2023.9월, 30억 원) 등 수국공원 조성사업에 다방면으로 관심을 기울인 바 있다.
신동원 의원은 “노원구는 3년 연속 걷기실천 1위 서울시 자치구로 걷기운동에 대한 구민들의 관심이 높은 곳이다. 불암산, 영축산, 수락산에 조성되어 있는 무장애숲길이 이제 곧 초안산에도 조성될 것이라며 지난 11월에 준공된 초안산 수락공원과 아울러 월계동 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해주는 새로운 명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기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