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1. 18.
석관동 통장협의회 ‘2024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전달’
지속적인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 전파, 성북구청장 감사장 수여
성북구(구청장) 석관동 통장협의회(회장 강성주)가 지난 9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북구청을 방문해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민·관 협력으로 추진하는 대표적인 겨울철 이웃돕기 사업으로, 지역 내 어려운 주민을 위해 주민들이 십시일반으로 도움을 주는 이웃사랑 실천 운동이다. 석관동 통장협의회는 매년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에 성금과 물품을 기부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청소년 장학금, 강원도 산불 피해복구 성금, 집중호우 피해복구 성금 등 지속적인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지역사회 곳곳에 나누고 있다.
강성주 석관동 통장협의회장은 “통장업무를 수행하다보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과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몸소 느끼게 된다”라고 말하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이 성금이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승로 구청장은 석관동 통장협의회에 감사장을 전달하며 “치솟는 생활 물가와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서로의 고통을 나누고 위로하기 위해 석관동 통장협의회가 이렇게 모범을 보여주셨기에 어려운 이웃들이 내일의 희망을 가지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우리 통장님들의 따뜻한 사랑 나눔 실천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