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2. 16.


성북(갑) 국민의힘 소속 지역 시·구의원 서종화 예비후보 지지선언

성북(갑) 국민의힘 소속 지역 시·구의원들과 전직 구의원들은 지난 2월 16일 오후 4시 국민의힘 성북구갑 시·구의원 합동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종화 예비후보에 대한 공개지지를 선언했다.

시·구의원들은 서종화 예비후보 지지성명에서 “도시계획 전문가로 성북에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도시계획과 개발을 이뤄낼 적임자”라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이어 서 예비후보는 “과거 서울시의원으로 일할 당시의 성과와 그 이후의 경력을 발판삼아 더 큰 정치를 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서 예비후보는 과거 서울시의원, 서울시 도시계획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성북구의 재개발과 각종 도시계획 사업을 적극 지원하였고, 관내 각급학교에 대한 예산확보에 큰 역할을 한 바 있다.

이러한 공으로 이들 학교로부터 다수의 감사패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그 이후에는 서울주택도시공사 이사회 의장,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현장지원센터장등을 역임하기도 했다. 서 예비후보는 도시계획 전문가로서의 면모를 확실히 갖춘 성북구 도시계획과 개발에 꼭 필요한 적임자라는게 시·구의원들의 목소리다.

또한 서 예비후보는 “국회의원 안철수 보좌관, 윤석열 대통령 후보 정무대응실 팀장, 오세훈 서울시장후보 공동 정무특보단장 등을 역임하며 중앙정치권과도 돈독한 관계를 맺고 있다. 이는 성북구 발전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면서 서 예비후보를 공개지지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서종화 예비후보 공개지지에 나선 성북구갑 국민의힘 소속 시·구의원은 김원중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 임현주 성북구의회 부의장, 박영섭·이관우·정병기·강수진 성북구의원과 송대식, 송영옥 전 성북구의원 등이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