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2. 28.


성북구장애인단체연합회 정기총회

윤리경영 우수기관으로서 새 역할 다짐

2023년 한국장애인재단 주관 장애인단체 윤리경영실천 지원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

성북구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신강섭)가 지난 22일 월곡1동주민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연합회 임원과 회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사업실적과 결산(안), 2024년 사업계획과 예산안, 감사 선임의 건을 의결했다.

연합회는 성북구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장애인 디지털 교육, 저소득 무료급식소 운영,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올해에도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체험활동 등 장애인의 사회활동 증진을 목적으로 행사를 계획 중이다.

한편 연합회는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운영체계 구축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장애인재단이 주관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장애인단체 윤리경영실천 지원사업「폼(Form)나는 경영」’ 의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연합회는 ESG윤리경영 선포식을 진행해 장애인 단체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가 요구하는 윤리적 기대를 조직에 반영하기 위한 윤리 규범을 제정해 선포한 바 있다.

이날 신강섭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없는 세상에서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투명 운영 원칙을 통해 윤리경영 우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이어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