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3. 06.


성북구,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시와 평생학습 정책 교류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시 평생학습 관계자 및 한국유네스코학습도시자문위원장 등 6명 ‘성북구평생학습도시’ 벤치마킹 위해 성북구평생학습관, 오동숲속도서관 견학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시 학습도시(유네스코글로벌학습도시트워크) 방문단이 평생학습도시 우수 정책 및 벤치마킹을 위해 지난 28일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를 방문했다.

페탈링자야시 학습도시 본부장과 관계 공무원은 한국유네스코학습도시자문위원장과 함께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만나 글로벌 평생학습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후 오동숲속도서관과 성북구평생학습관을 방문해 시설 견학 및 운영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과 삶 속에서 평생학습이 차지하는 비중과 영향이 커짐에 따라 상호 교류를 통해 좋은 정책과 제도를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면서 “우리 구 국외 우호도시 말레이시아 페탈링자야시의 학습도시 방문단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성북구와 페탈링자야시의 학습도시 네트워크 기반이 직속적으로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성북구평생학습관(성북구 종암로 168)은 2012년 2월에 개관했다. 상시 학습 프로그램 및 열린시민대학, 느린학습자 지원 프로그램, 한걸음에 닿는 동네배움터 운영하며 평생학습 관련 공모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구민에게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오동근린공원 안에 위치한 오동숲속도서관은 2023년 5월에 개관했다. 독서 공간, 북카페 등 6개의 공간으로 구성했으며 자연 친화적인 도서관으로 구민의 일상 속 힐링 장소가 되고 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