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3. 07.
성북구 공정무역센터, 성북노인종합복지관과 협약 체결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난달 23일 성북구 공정무역센터와 서울특별시립 성북노인종합복지관(관장 송향숙)이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성북구 공정무역센터는 지역 내 공정무역 문화 확산을 위해 지자체 최초로 개소됐다. 센터는 이번 성북노인종합복지관과 협력을 통해 ‘지역 내 공정무역 인식 제고 및 지지기반 확대, 어르신과 모든 세대가 존엄한 주체로서 함께 존중하고 존중받는 지역사회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협력 분야로는 어르신 대상 교육프로그램 발굴•보급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상호협력과 홍보, 지역 내 모든 세대 간 상호 존중의 문화조성, 공정무역 저변확대 및 인식개선을 위한 협조 등으로,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들이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세계시민의 일원으로서 함께 행복한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 공정무역센터는 구민들이 공정무역을 통해 행복한 세계시민이 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있다. 성북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이 선배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함께하는 협력 파트너”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많은 협력사업을 추진하여 공정무역의 전 연령 확산과 더불어 어르신들의 존엄한 삶이 더욱 빛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