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3. 13.


성북구-동소문행복기숙사 부설주차장 개방 협약 체결

주택가 주차난 해소를 위해 대학(원)생 대상 기숙사 주차 시설 개방 참여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난 7일 동소문행복기숙사(대표이사 김찬규)와 ‘부설주차장 개방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소문행복기숙사’(동소문로13길 73 소재)의 부설주차장 개방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한다.

개방하는 주차 공간은 총 10면으로 거주자우선주차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전일(24시간, 입·퇴사 기간 일부 제외)이며 이용 신청은 성북구도시관리공단 거주자주차센터(☎ 02-914-2008)로 문의하면 된다.

부설주차장 개방(공유)은 지역 내 학교·종교·주거시설 등의 유휴 주차면을 발굴해 건물 소유주와 자치구 간 협약을 통해 주민들에게 개방(공유)함으로써 지역의 부족한 주차 시설의 한계를 극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은 사업의 취지에 공감한 ‘동소문행복기숙사’의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양측은 지역 내 주차난 문제와 나눔 가치 실천에 공감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주민 편의를 위해 주차장 개방에 적극 동참해 주신 ‘동소문행복기숙사’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인근 주택가 주차난 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배정자에게 이용 수칙 안내 등 시설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개방된 부설주차장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지속적인 주차 사업 추진으로 안전하고 살기 좋은 성북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성북구는 앞으로도 시설 내 남는 주차면을 적극 발굴하여 부설주차장 개방(공유) 사업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며 참여를 원하는 건물 소유주는 성북구청 교통지도과 주차관리팀(☎02-2241-3485)으로 문의하면 된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