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3. 20.
노원구 ,국세·지방세 모범납세자 수상자 간담회
노원구(오승록 구청장)는 지난 13일 오전 노원구 구청장실에서 납세자의 날을 맞아 노원구 국세·지방세 모범납세자 수상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2024년 모범납세자 표창을 수상한 노원구민은 서울특별시 모범납세자 5명, 국세 모범납세자 6명으로 성실한 납세의무의 이행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공적이 인정되어 선정되었다.
이날 간담회는 오승록 구청장을 비롯해 ㈜선광메딕스 김명겸 대표, 동트팔팔장어 유승진 대표, 퍼블릭디자인 오영훈 대표, 김도형 님, 이재윤 님이 참석하였다.
특히 이날 참석한 주식회사 선광메딕스 대표 김명겸 님은 모범납세자 국세와 지방세 부문을 동시 수상하였으며, 이재윤 님은 최근 10년간 서울시 지방세를 장기간 체납 없이 납부한 장기유지 모범납세자이다. 이재윤 님은 2023년 2분기 모범구민 표창자이기도 하다.
이날 행사는 참석자 소개, 인사말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모범납세자에게는 협약된 금융기관의 금리우대, 전자금융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과 공영주차장 주차료 면제 및 3년간 법인 세무조사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인증 기간은 이달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성실하게 납세의무를 이행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모여진 세금이 올바르게 쓰이도록 하여 세금이 아깝지 않은 행정을 주민들이 더 체감하도록 올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