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4. 03.
북부교육지원청, ‘전문심리상담 및 온라인 심리검사’
“교육공무직원 마음 건강 지원”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교육공무직원의 직무 스트레스 및 우울, 불안 등의 심리·정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3월부터 전문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4월 한달 간은 온라인 심리검사를 진행한다.
‘더 따뜻한 마음멘토’ 심리상담 프로그램은 개별 1:1 심리상담을 통해 직무스트레스와 조직 구성원 간 갈등 등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교육공무직원의 마음 건강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 분야는 직무 스트레스, 업무 부적응과 같은 직장 영역 뿐만아니라 개인 정서, 가정문제 등을 포함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을 희망하는 교육공무직원이 교육지원청 담당부서(재정지원과 노무관리팀)에 직접 신청하면 지정된 전문상담센터에서 1:1 대면상담을 5회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전체 교육공무직원 대상으로 스트레스 원인을 파악하고 현재 마음건강 수준을 진단하기 위하여 온라인 심리검사를 실시한다. 간편한 온라인 검사를 통해 스트레스 유발 요인과 스트레스 수준을 진단·분석하여 교육공무직원의 심리적 소진을 예방할 계획이다. 개인별 검사 후 희망 시에는 전문심리상담도 연계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이정희 교육장은 “교육공무직원이 심리적 안정을 갖고 행복해야 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지며, 교육행정서비스의 질도 높아질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무직원 대상의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직원들의 마음건강 증진과 업무 효율성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