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4. 04.
도봉구 지역 내 어린이집 등 27개소, 실내공기질 우수시설로 인증
2년간 매년 인증기준 유지여부 평가, 인증마크 부여, 시설 홍보 혜택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지역 내 어린이집 25개소, 노인요양시설 2개소가 서울시 실내공기질 관리 우수시설로 인증받았다.
「실내공기질 우수시설 인증제」는 실내공기질 유지관리 상태를 전문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서울시는 매년 시설에서 자발적으로 실내공기질을 관리하도록 유도하고자 본 제도를 시행해오고 있다.
대상 시설군은 건강 민감계층 이용시설인 ▲어린이집 ▲산후조리원 ▲노인요양시설과, 청소년 이용시설인 ▲학원 ▲PC방 ▲도서관 등이다.
인증에는 현장평가와 전문가 심사를 거치게 되며, ‘실내공기 오염물질별 수준’, ‘환기시설 운영실태’, ‘실내공기 유지관리 체계’ 3개 분야를 평가한다.
우수시설로 선정되면 인증마크가 부여되고 인증기간 동안 서울시 실내환경관리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시설 홍보가 가능하다.
이번 인증(재인증)받은 시설은 ▲창문어린이집 ▲도봉1동어린이집 ▲두발로어린이집 ▲세인어린이집 ▲창2동어린이집 ▲방학3동어린이집 ▲쌍문1동어린이집 ▲서울북부지방법원어린이집 ▲창4동한내어린이집 ▲한그루어린이집 ▲창5동어린이집 ▲도봉2동어린이집 ▲쌍문2동어린이집 ▲방학1동어린이집 ▲쌍문3동어린이집 ▲유정어린이집 ▲학마을어린이집 ▲도봉구청직장어린이집 ▲꿀벌어린이집 ▲창4동어린이집 ▲원당어린이집 ▲경일어린이집 ▲도봉숲어린이집 ▲늘봄어린이집 ▲상상어린이집 ▲다사랑요양원 ▲도봉실버센터(구립) 총 27개소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건강 민감계층, 아동?청소년 시설의 자발적인 관리를 유도해 나가 구민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도봉구 기후환경과 생활환경팀 02-2091-3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