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4. 11.
김근태기념도서관, 4월 ‘도서관주간’
“장강명·정아은 작가 북토크 등 다양한 행사 열려”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도봉구 김근태기념도서관(관장 박현숙)은 제60회 도서관 주간과 도서관의 날을 기념하여 4월 한 달간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주요 행사로는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사이언스 마술사 ‘제니의 과학 마술 콘서트’를 진행하며, 민주주의 놀이터에서는 그림책 ‘꼬마 시인의 하루’ 원화 전시와 ‘오늘의 동시, 따라 쓰기’ 체험, ‘책가방 대출 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4월 28일(일)에는 ‘당신은 어떻게 글을 쓰고 있나요?’라는 주제로 정아은, 장강명 두 작가를 초대하는 북토크가 마련되어 있다. 이와 연계해 1층 ‘작가의 서재’ 주제 컬렉션 서가에는 두 작가가 추천한 도서뿐 아니라, 김근태기념도서관 사서와 대학생 서포터즈가 선정한 다양한 도서 30여 권을 함께 엿볼 수 있다.
4월 말부터 주말에 도서관 옥상을 개방하여 아름다운 주변 경관을 즐기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야외도서관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nilib.dobong.kr/main.do(독서문화프로그램->김근태기념도서관)에서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김근태기념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geuntae.c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956-31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