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4. 11.


서울시의회 윤기섭 의원

‘노해로 일대’강북권 신성장 거점 개발대상지 선정!

주변과 연계한 사업 추진으로 가로활성화 효과 극대화

서울시의회 윤기섭 의원

서울시의회 윤기섭 의원(국민의힘, 노원5)은 ‘노해로 문화 리노베이션’ 사업이 지난 3월 27일(수) 개최된 2024년 제1차 균형발전위원회 심의를 통과하여 신속추진 형태로 진행될 것이라고 알렸다.

이번에 선정된 ‘노해로 문화 리노베이션’ 사업은 7차선인 노해로(롯데백화점~순복음교회)의 차선을 4차선으로 줄여 차 없는 거리(광장 및 지하보도)를 조성하여 보행 구간을 확대하고 창동·상계 활성화 사업 등과 연계된 공연, 프리마켓 등 문화콘텐츠를 활성화하여 공유 문화 거점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노원구에서는 2013년도부터 노해로 차량 통제 등을 통해 문화행사를 시행하고 있었고 노원역 주변은 금융권, 쇼핑가 등 상권이 밀집되어 있으며 주변 아파트 단지의 재건축 사업 이후 세대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판단되어 주변과 연계한 사업을 추진한다면 가로활성화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윤 의원은 “강북권 신성장 거점 개발대상지로 노원구의 사업이 선정되어 기쁘다”라면서 “노해로는 ‘동북권의 일자리ㆍ문화콘텐츠의 메카’로 육성하고자 하는 지역으로 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된다면 동북권의 새로운 중심지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또한 윤기섭 의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보행자 중심의 도시 공간으로 재편하여 보행자의 안전성, 이동성, 쾌적성을 대폭 높이고, 경쟁력 있는 특화거리가 되었으면 한다”라면서 특히 “노원역은 1일 4만 명이 이용하는 4·7호선의 환승역으로 지하도에 무빙워커(moving walker) 등이 설치되어 지하도를 통해 교통약자들이 편리하게 환승할 수 있는 시설도 함께 개선되었으면 한다”라고 희망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