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4. 17.


성북구의회, 제303회 임시회 개회

성북구의회(의장 오중균)는 4월 15일 제303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임시회는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오중균 의장은 개회사에서“날씨가 매우 건조해지고 있는 시기인 만큼 산불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를 강화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 전반을 다시 한번 점검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하였다.

또한“이번 임시회는 각 상임위원회별 행정사무감사 계획 수립 등 제1차 정례회를 준비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가 될 것이며, 지난 4월 1일부터는 2023회계연도 결산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바 예산집행 및 재정 운영이 적법하고 적절했는지 낭비 없이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 여부를 세심하게 검사하여 합리적인 재정 운영을 만들어나가는데 적극 협조해주길 바란다”라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주요 안건은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박영섭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친환경 급식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정윤주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적 경제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윤주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일준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박물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육영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작은도서관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양순임 의원 대표발의) ▲서울특별시 성북구 긴급복지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우리동네키움센터 성북13호점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서울특별시 성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3년 성북구 옴부즈만 운영 보고 ▲서울특별시 성북구 구세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성북구 재활용센터 운영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 등 12건이다.

제303회 임시회는 4월 15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각 상임위원회별로 소관 부서 안건을 심사하고 마지막 날인 22일 제2차 본회의를 통해 각 위원회에서 심사된 안건을 처리한 후 폐회한다. 다음 제304회 제1차 정례회는 오는 6월 3일부터 27일까지 25일간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