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4. 17.


서울시의회 봉양순 위원장, ‘2024 어린이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우수한 교육·체험 콘텐츠 기여로 ‘2024 어린이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봉양순 위원장은 지난 12일(금) 개최된 “2024년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에 참석하여 행사의 개최를 축하하고, 참석한 어린이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였으며, 이어서 진행된 “2024 어린이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봉양순 위원장은 임신·출산 등 보건복지 정책을 중심으로 우수한 교육·체험 전시콘텐츠를 어린이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인식 제고에 기여한 바가 큼에 따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2024 어린이대상’에서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서울특별시장표창, 여성가족부장관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농촌진흥청장상, 산림청장상, 국회 교육위원장표창이 수여되었다.

‘어린이가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 프로젝트’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산하 ‘어린이동아’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의회,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등이 후원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특별시의회를 비롯해 국회와 국가기관 등 어린이가 훌륭한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하는 서울시의원 및 서울시·중앙정부·기관 각계각층의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행사개최를 축하하는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어린이를 위한 테마 전시장 순람, ‘2024 어린이대상’ 시상식 그리고 환영사·축사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강석주 조직위원장(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환영사에는 남창진 서울특별시의회 부의장과 우형찬 서울특별시의회 부의장이 참여하였으며, 축사에는 봉양순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장이 참여하여 축하의 말씀을 전하였다.

환경수자원위원회와 관련하여 테마 전시관은 아리수본부가 참여한‘아리수 체험 및 홍보관’, 푸른도시여가국이 참여한 ‘공원여가 홍보 및 나비정원 체험관’ 등이 설치되었으며, 그 밖에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 등이 참여해 키즈카페, 어린이 행복프로젝트 정책을 소개하였다.

봉양순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서울 곳곳에서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서울특별시의회에서 더욱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어린이의 놀이와 휴식, 여가를 위한 행복한 ‘놀 권리’를 확보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봉양순 위원장은 유아숲, 어린이공원, 테마놀이터 등 어린이놀이시설을 안전하게 유지관리하여, 부모님과 아동 모두 안전하고 쾌적한 놀이환경 속에서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에서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