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5. 01.


제7회 강북구협회장배 걷기대회 개최

약2.9㎞코스, 1시간 20분 소요 코스로 진행

(시사프리신문=유영일 기자) 제7회 강북구협회장배 걷기대회가 지난달 27일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강북구 걷기대회 동호인과 주민 7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주민들의 여가와 심신 건강을 위해 개최된 제7회 강북구협회장배 걷기대회는 강북구, 서울시체육회, 서울시, 한국새생명복지재단, 서울신세계안과, 플란치과(임플란트) 서울원플러스(피부클리닉)의원에서 후원했고 강북구걷기협회 주관, 강북구체육회 주최로 진행되었다.

일상 속 걷기를 생활화해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한 이번 대회의 코스는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솔밭근린공원을 반환점으로 우이동 만남의 광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약2.9㎞, 소요시간은 약 1시간 20분으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으며 건강 스트레칭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가자들을 즐겁게 했다.

김준기 회장은 “걷기는 특별한 장비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심폐기능을 향상시키고,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좋은 운동”이라면서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과 이 나라를 반석위에 올려 놓으신 어르신들이 많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본 행사가 강북구민들간의 화합과 단결 그리고 건강과 행복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걷기대회에는 최치효 강북구의회 의장, 천준호 국회의원, 한민수 국회의원 당선인, 박진웅 강북을 당협위원장이 참석했고 강북구의회에서는 유인애 최미경 허광행 이상수 노윤상 박철우 곽인혜 윤성자 심재억 김명희 정초립 심재억 의원이 모두 참석해 구민들과 함께 했다.

이날 완보자에게는 간단한 간식과 기념품이 제공되었고 행사 후에는 후원사에서 후원한 경품 행운권 추첨으로 참가한 구민들을 행복하게 했다.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