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on 2024. 05. 01.


도봉구, 청년 취업부터 마음까지 챙기는 취업적성 프로그램 운영

직업적성‧흥미검사, 청년 마음챙김 두 과정으로 구성

모집인원 등 도봉구 청년취업지원센터 블로그에서 확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좁아진 취업문을 뚫기 위해 구슬땀 흘리는 지역 내 청년을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구는 올해 처음으로 지역 내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적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취업적성 프로그램은 직업적성‧흥미검사 과정과 청년 마음챙김 과정 총 2가지로 구성된다.

직업적성·흥미검사 과정은 성격유형검사(MBTI)와 직업흥미검사(STRONG)로 청년들의 자기이해를 돕고 진로·직업에 대한 가치관 파악과 계획 수립을 돕는 과정이다.

전문상담가와의 1:1 유선 상담 또는 오프라인 집단해석 특강으로 진행되며, 개인별 성격 및 흥미유형 분석과 진로 설계를 지원한다.

청년 마음챙김 과정은 학업·취업·대인관계 등에 지친 청년들의 심신 회복을 돕는 과정으로 일상에서 쌓인 감정을 해소·치유하고 내면의 성장 기회를 제공한다.

아로마감정 오일 테라피부터 ▲스트레스 힐링 요가&통증이완 마사지 ▲아트 테라피 ▲컬러와 향수 테라피 ▲원예 테라피까지 총 5회차로 운영된다.

두 과정 모두 도봉구 청년(19세~45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과정별 모집인원, 운영일정 등은 ‘도봉구 청년취업지원센터 블로그’ 또는 ‘도봉청년톡톡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뿐 아니라 구는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해 이달부터 ‘청년 취업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청년 취업아카데미’는 지역 내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높이고 구직활동을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최신 경제·채용 트렌드를 반영한 1:1 취업컨설팅과 현직자 직무멘토링 두 가지로 구성된다.

1:1 취업컨설팅은 취업 희망분야 및 고민 파악부터 입사서류 점검, 기업 및 직무기술서 분석, 자기소개서 첨삭, 모의면접 및 피드백까지 참여자별 맞춤 컨설팅으로 진행된다. 매주 화·목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신청자별 1시간씩 도봉구 청년취업지원센터에서 운영된다.

현직자 직무멘토링은 직무소개와 실무 필요 역량을 강의하는 미니특강(25분)과 질의응답(90분)으로 진행된다. 총 12종류의 직무별 멘토가 취업 방향 설정을 돕는다. 매월 2회,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씩 도봉구 청년취업지원센터에서 운영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구는 청년들의 취업을 위한 지원에 온 힘을 쏟고 있다”며, “청년들이 원하는 기업, 직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그에 맞는 지원과 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도봉구 청년지원과 청년지원팀 02-2091-3814~5

검색